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나의 펫에게 펫홈을 만들어 주세요.
NEW
PET FRIENDS
24.04
 
 
 
 
반려동물 정보
반려동물 반려인을 위한 꿀팁 정보
  • 반려동물과 교감할수록 아이들 정서 안정돼
    반려동물과 교감할수록 아이의 정서가 안정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은 올해 4개 학교(초등학교 3, 특수학교 1), 어린이 93명을 대상으로 학교에서 강아지와 토끼를 돌보는 ‘학교멍멍’과 ‘학교깡총’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그 결과, ‘학교멍멍’에 참여한 어린이는 이전보다 인성은 13.4%, 사회성은 14.5%, 자아 존중감은 15% …

    정보   2020.01.12

    설 연휴 반려견 돌보기 꿀팁
    설 명절을 맞아 연휴동안 건강하게 반려견을 돌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음식을 주의해야 한다. 지방이 많이 들어 있거나 소화에 부담이 되는 음식은 비만 또는 췌장염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명절에는 반려견이 먹으면 안 되는 채소나 과일에 노출되기 쉽다. 반려견이 양파와 마늘을 먹을 경우 적혈구가 손상돼 용혈성 빈혈을 일으킬 수 있다. 포도와 …

    정보   2020.01.12

    반려인이 지켜야 할 예절 펫티켓
    공공장소에서는 반려견 보호자의 예절(펫티켓)이 더욱 요구됩니다. 외출시에 필요한 사항이므로 반드시 숙지하시고 계시기 바랍니다. 1. 반려견의 배설물 직접 수거 하기 - 대변 수거를 위한 용품(봉투, 휴지, 비닐장갑 등)챙기기 2. 상황에 따라 적정 길이로 리드줄(목줄)을 조정하여 반려견 보호·관리하기 - 짧게 조정 : 주위에 사람·동물 또는 차량 통행이 많…

    정보   2020.01.21

    동물을 학대하게 되면 어떻게 되나요? (동물학대신고)
    동물을 대상으로 정당한 사유 없이 불필요하거나 피할 수 있는 신체적 고통, 정신적 학대, 스트레스를 주는 행위, 관리태만(굶주림, 질병 등에 대한 조치를 방치하는 행위 등)을 동물학대라고 합니다. 동물학대 신고 시, 처벌은 아래와 같습니다. 동물학대 처벌 1. 동물을 학대하면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동물보호법…

    정보   2020.01.21

    초보 반려인을 위한 반려견 밥 주기 꿀팁
    초보자가 강아지를 처음 분양받아 기를 때 가장 고민해야 하는 부분은 ‘무엇을 어떻게 먹일 것인가’ 이다. 잘못된 지식으로 사람이 먹는 음식을 무분별하게 반려견에게 주면 예기치 못한 중독 사고나 비만 같은 영양 문제로 이어진다. ◈ 반려견에게 사료 주는 요령 □ 먹이지 말아야 할 음식 지방이 많이 들어 있거나 소화에 부담이 되는 우유나 돼지고기, 햄, 소시지…

    정보   2020.01.12

  • 친구끼리 너무 싸워요
    “ 두 마리이상 반려견을 기르고 있는데 처음엔 한쪽이 일방적으로 이기다가 어느 날 부터는 서로 양보 없이 싸움을 하기 시작을 했습니다. 이제는 말리기도 무섭고 어찌 할 바를 모르겠습니다.” ■ 원인 서열은 원시 시대로부터 반려견에게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서열은 자기의 생명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동물은 힘에 원리에 의해서 강한 것만이 살아남기 때문에 자기…

    FAQ   2020.01.12

    가족들을 무시합니다.
    “저밖에 몰라요 집에 들어오면 저만 졸졸 따라다니고 옆에는 아무도 옆에 오지 못하게 합니다. 제가 없을 때는 엄마아빠 다 잘 따른다고 하는데 저만 있으면 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반려견들의 행동습성 중에는 특정인만 좋아하는 집착인 행동이 있습니다. 오로지 한사람에게 집착을 하는 것은 모든 가족 구성원에서 함께 살아가는 데 문제가 됩니다. ■ 원인 보통 잠…

    FAQ   2020.01.12

    중성화 수술 꼭 해야 하나요?
    번식을 원하지 않는 경우라면 해주어야 할 수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컷의 경우 4개월부터 수술이 가능하며 예방접종이 끝난 후 항체가 검사에서 충분한 항체가가 형성되었을 때 중성화수술을 실시합니다. 수술을 한 경우 나이가 들어가면서 많이 생기는 전립선염, 전립선비대, 고환질환 등과 같은 비뇨기계의 질병을 예방하게 됩니다. 또한 성격이 많이 온순해지고 수컷…

    FAQ   2020.01.13

    고양이 검진시 체크사항
    동물 병원에 가면 수의사는 고양이에 대한 신체 검사를 꼼꼼히 해서 이상이 의심되는 부분을 찾아내지만, 사랑하는 고양이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보호자가 해야할 몫이 큽니다. 기본적으로 보호자는 고양이가 정해진 날짜에 접종을 받았는지, 기생충에 대한 예방은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다음은 매년 확인해야 하는 건강 체크 항목입니다. 1) 예방 접종 상태 (…

    FAQ   2020.01.13

    강아지가 잘 걷지 않아요. (절뚝거려요)
    강아지가 절뚝거리는 이유는 매우 다양하므로 한 가지로 단정할 수 없습니다. 다리에 타박상을 입거나 심한 운동 중에 삐어서 일시적으로 며칠 정도 다리를 절거나 들고 다닐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이어진다면 다른 질환을 의심해 봐야 하며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여 골절 여부 및 인대, 관절의 이상 여부 등이 아닌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어린 연령의 반려동물에서 뒷다리…

    FAQ   2020.01.13

회원에게만 특별한 혜택
나의 펫에게 멋진 이름표를 만들어주세요.
 
 
 
펫친구 이야기
친구들과 일상을 공유해 보세요.